양천구,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천구,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참여자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0.12.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31일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

 

양천구가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주민 참여자를 모집한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참여자로 선정된 지역 주민이 직접 불법현수막, 벽보 및 유해명함을 수거하고,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수거 실적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수거 보상비용은 현수막의 경우 일반형 현수막 2천 원, 족자형 현수막 1천 원이다. 첨지류인 벽보와 유해명함은 100매당 2~5천 원을 지급한다. 참여자는 월 200만 원 이내의 범위에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 첨지류로만 지급받을 수 있는 월 한도액은 50만 원 이내다.

양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20세 이상 주민 중 연월일시가 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된다. 촬영 현수막 수거 참여자의 경우 한글 및 워드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공공근로, 마을지킴이 실버봉사단 등 다른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희망자는 이달 말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고, 구는 각 동별 3명씩 총 5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불법유동광고물 구분기준, 수거방법, 수거 시 안전수칙 등의 교육을 이수하면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단속원증을 발급, 현장 단속에 투입돼 내년 한 해 동안 활동하게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보행자의 안전과 도시 미관을 해치는 불법유동광고물을 신속하게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구민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