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0 성동자원봉사리더 온라인 워크숍 개최
상태바
성동구, 2020 성동자원봉사리더 온라인 워크숍 개최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1.01.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 자원봉사자들 한해 마무리 ‘2020 성동자원봉사리더 온라인 워크숍’ 개최해

▶ 나눔활동 공유, 향후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방향 협의 등 활동정리 및 격려
지난달 22일 개최된 ‘자원봉사자리더 온라인 워크숍’ 모습
지난달 22일 개최된 ‘자원봉사자리더 온라인 워크숍’ 모습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2일 ‘코로나19 속 슬기로운 봉사생활’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리더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시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총 7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상생활 속에서 슬기롭게 나눔을 실천했던 활동들을 공유하며, 향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자원봉사 실천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려운 상황 속에도 새롭게 만들어진 자원봉사단체 2곳을 소개하는 영상을 함께 공유하며 지속적인 나눔실천을 위한 다짐과 격려의 자리도 마련했다.

센터는 워크숍 전에 격려물품으로 요리 밀키트와 목도리뜨개 키트를 자원봉사자들에게 배부했으며 봉사자들은 키트를 활용해 목도리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 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은 “힘든 시기에 묵묵히 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전격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앞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한 봉사활동의 영역을 넓혀 갈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