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Hi&High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상태바
강서구, ‘Hi&High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1.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선착순 접수…25일부터 온라인 비대면 강좌 열어

 

강서구는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드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Hi&High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비롯해 MBTI(성격 유형 검사)를 통한 자원봉사 찾기 천연비누 제작 및 기부 내 지역 대중교통은 내가 깨끗이! 오디오북 제작 재택 봉사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강의 등이 오는 25일부터 5일간 줌(Zoom) 또는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강좌로 열린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천연비누 제작 기부’, ‘오디오북 제작 재택 봉사등 집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마련했으며 자원봉사 기본 교육’, ‘MBTI를 통한 자원봉사 찾기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참뜻을 이해하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관내 초고 학생이면 누구나 1365 자원봉사 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마감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겨울방학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남을 돕는 자원봉사를 통해 자신이 성장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