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우울증 ‘챗봇’과 상담하세요
상태바
코로나 우울증 ‘챗봇’과 상담하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1.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모바일 심리지원 개시…우울‧불안‧스트레스에 대한 마음방역 지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출이 불가하고 생활이 제약됨에 따라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서울시는 마음이 힘든 시민들이 비대면 상담을 통해 우울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누구나를 개시하고, 축적된 심리지원을 제공하는 플랫폼 모두다홈페이지를 개설운영한다.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는 카카오톡 채널 누구나 챗봇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콘텐츠 제공 시스템으로, 대화창에 우울해’, ‘잠이 안 와’, ‘코로나등 짧은 단어를 입력하면 관련 심리지원 콘텐츠와 정보를 찾아 준다.

이용방법은 스마트 폰에서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누구나 챗봇을 검색한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초기 접속 시에도 심리지원 정보제공 또는 검색이 가능하며 우울불안 등의 자가진단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심리상담 정보제공 플랫폼 모두다(http://www.modooda.or.kr)’도 개설해 다양한 심리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모두다상담 허브 플랫폼은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와 서울시 코비드19 심리지원단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우울, 자살, 불안 등 심리적 대처를 위한 내용, 코로나19의 심리방역을 위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았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며 포털사이트 주소창에 모두다를 검색하면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아직 지원이 불가능하며, 향후 자동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보완 중이다.

서울시는 더 자세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누구나 챗봇모두다플랫폼을 연결해 시민들이 보다 더 다양한 심리지원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마음방역지원을 강화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코로나19 발생 장기화로 시민들이 몸과 마음이 지쳐 힘이 들 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챗봇 콘텐츠로 마음을 살피고 활용하여 힘든 시기를 같이 이겨내길 기대한다서울시는 앞으로도 비대면 상담 채널을 활성화해 코로나19 방역뿐 아니라, 시민의 심리방역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