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2동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쌀 나누기」행사 개최
상태바
성북구 장위2동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쌀 나누기」행사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1.3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장위2동 새마을금고 『좀도리 쌀 나누기』 나눔행사 개최
- 지난 연말부터 금고 후원자, 지역주민들의 손길 이어져
- 백미 7,180kg 동 주민센터에 기탁
- 나눔문화 확산 및 행복한 마을복지공동체 형성에 기여
27일  ‘사랑의 좀도리 쌀 나누기’ 행사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좌측)과 한종열 장위2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7일 ‘사랑의 좀도리 쌀 나누기’ 행사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좌측)과 한종열 장위2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사장 한종열)가 지난 2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좀도리 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의 좀도리 쌀’은 지난 연말부터 이어진 장위2동 새마을금고의 후원자 및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마련됐다. 모금된 20kg 백미 359포(7,180kg)는 장위2동(동장 김용환)주민센터에 기탁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복지사각지대 등 어려운 이웃에게 골고루 전달됐다.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해마다 좀도리 쌀 나눔행사를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그 가운데 지역사회내 나눔활동에도 동참하며 행복한 마을복지공동체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주민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힘을 보태주어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내 동참과 관심을 이끌어내 어려운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성북구가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종열 장위2동 새마을금고 이사장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작은 나눔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모금에 협조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가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