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요양시설 선제 대응에 감사의 손편지 도착
상태바
양천, 요양시설 선제 대응에 감사의 손편지 도착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2.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시설 긴급 간담회 개최하고, 즉시 반영 노력
양천, 노인요양시설 어르신이 보낸 손편지
양천, 노인요양시설 어르신이 보낸 손편지

 

인근 요양시설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니 요양시설 종사자로서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눈앞이 캄캄했지만, 양천구 보건소와 어르신 복지과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혼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18, 양천구에 신월2동에서 노인요양시설을 운영하는 주민이 쓴 감사의 손편지가 도착했다. 노인요양시설은 면역력이 약하고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시설로 감염병에 특히 취약하다. 구는 감염 취약계층의 집단감염 확산 및 조용한 전파 차단을 위해 방영에 힘써왔다. 관내 요양시설 및 데이케어센터 49개소에 마스크 343,850, 손 소독제 7,465개 등 방역 물품과 전문방역업체를 통한 시설소독을 각 9회 실시해 왔다. ·요양시설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매일 코로나 19의 상황을 점검하고 긴급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최근 관내 요양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였을 때 보건소와 어르신 복지과 직원들은 신속하게 확진자를 병원으로 이송하고, 확진자 층간 동선을 완전히 분리해 감염 확산을 막았다. 이후, 요양시설 긴급 간담회를 개최해 시설 내 방역수칙 강조, 현장 상황 적극 파악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등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지를 쓴 주민은 무엇보다 구청과 우리 요양시설이 매일 현장 상황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으며, 서로 으쌰으쌰 하는 힘이 생겼다힘들지만 함께 할 수 있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버티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현장에서 방역에 힘쓰며, 어르신들을 돌보는 시설 관계자의 손편지를 받으니 힘이 난다면서 앞으로도 구와 요양시설 간의 연대를 유지하고 코로나 19의 선제 대응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