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2동의 어제와 오늘, 사진으로 한눈에
상태바
신정2동의 어제와 오늘, 사진으로 한눈에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2.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2동 주민자치위원회, 신정2동 역사집 발간

양천구 신정2동 주민센터가 지역의 과거, 현재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정2동의 어제와 오늘-신정2동 역사집을 발간했다.

역사집 발간은 신정2동 제10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에게 과거와 현재 사진을 기증받아 제작했다. 주민의 삶을 통해 신정2동의 역사를 조명하고, 애향심도 고취시키자는 의미다.

역사집에는 목동중학교, 현 아이파크아파트, 쌍용아파트 인근 등 신정2동의 과거 사진뿐만 아니라 현재 신정6, 신정7동 일부도 함께 담겨있다. 과거에는 신정2동이었던 지역과, 현대백화점 터의 옛 모습, 칼산의 모습 등 생활 터전이 같아 왕래가 빈번했던 목1동의 옛 모습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앞서 신정2동에서는 주민센터 내 과거와 현재의 사진을 전시한 역사관을 조성하여 주민에게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의 역사를 되짚어 볼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김옥천 주민자치위원장은 과거 30~40년 전 신정2동의 모습을 통해 그 당시의 생활터전을 회상하는 역사집 제작은 매우 뜻깊은 작업이었으며, 신정2동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소중한 기록으로 미래세대에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기주 신정2동장은 주민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면서 역사집을 통해 신정2동의 주민이 애향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