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 귀 기울이다 ‘2021 청년사회활동 프로젝트’공모
상태바
청년에 귀 기울이다 ‘2021 청년사회활동 프로젝트’공모
  • 성동신문
  • 승인 2021.02.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8일부터 24일까지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 만19세~39세 청년 참여자 모집
- 청년 정책 홍보 콘텐츠 개발, 지역 이슈와 문제 해소 위한 프로젝트 등 참신하고 다양한 주제
- 1개 모임(단체)당 최대 6백만 원 차등 지원으로 총 4천만 원 규모
지난해 성동구에서는 청년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사회활동 프로젝트 사업추진 공유회’를 추진했다
지난해 성동구에서는 청년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사회활동 프로젝트 사업추진 공유회’를 추진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8일부터 24일까지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사회진입과 자립기반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해 ‘성동구청년문화예술인 디딤돌 프로젝트’, ‘문화로 하나되는 청년 모임’ 등 11개 팀을 통해 청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해는 <핸드메이드 살롱>, <아트재테크> 등 다양한 소모임을 통해 1인가구 문화적 삶 증진에 기여하였으며, <글쓰기·독서모임>, <그림책만들기>, <문학워크숍> 등 다양한 청년 모임 형성을 통한 청년교류도 활발히 이어갔다. 또한 단체 아나키아에서는 폐목제를 이용한 거대 젠가 제작으로 환경 문제 인식개선에 기여, <식사를 합시다> 등 특강을 통해 청년 1인 가구의 고립문제를 완화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올해 공모 주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에서도 실행 가능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다. 청년 정책 홍보 콘텐츠 개발 및 지역 이슈, 문제 해소 등을 위한 프로젝트 주제 신청과 함께 자유주제로 별도의 제한 없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성동구 거주 만 19세~39세 청년으로 구성된 3~5명 내외 모임 및 단체이며 프로젝트 당 최대 6백만 원으로 차등 지원되며 총 4천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담당자 이메일 및 방문접수,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의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보다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구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청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청년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