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마을 속 배움터 ‘마을학교’ 모집
상태바
광진구, 마을 속 배움터 ‘마을학교’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2.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까지 광진혁신교육 일환 마을학교 사업 참여자 모집
- 비영리 법인·단체, 주민 모임 등 대상…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
 지난해 진행된 마을학교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 모습
지난해 진행된 마을학교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24일까지 ‘2021년 광진혁신교육 마을학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광진혁신교육의 일환으로 마을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구 소재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및 법인·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3인 이상 주민 모임 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주체적으로 교육 장소를 확보하고 수강생을 모집할 수 있어야 하며, 보유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진로활동, 요리, 문화, 공예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서면심사를 거쳐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마을학교에는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24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광진구 교육지원과로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서류 제출 전 반드시 사전컨설팅을 진행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450-71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마을학교는 마을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정규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아이들이 마을의 보살핌을 받으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마을교육 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미술, 연극, 성악, 공예 등 9개의 마을학교 사업을 운영해 160여 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