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애와사회, ‘건강더하기 탁구교실’ 안내 및 참여자 모집
상태바
(사)장애와사회, ‘건강더하기 탁구교실’ 안내 및 참여자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중증장애인 건강 프로그램 실시

()장애와사회(회장 이범재)는 중증장애인의 건강한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위한 장애인 체육교실 건강더하기 탁구교실을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실시한다.

그동안 생활체육은 시민들의 여가 활용,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 스트레스 해소 및 체력 증진 등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수단으로 활용돼 왔다. 그러나 선수 중심의 엘리트 체육, 지역사회 내 운동프로그램 부족, 낮은 물리적 접근성 등의 이유로 중증장애인들의 생활체육을 위한 활동은 전무한 실정이다.

()장애와사회는 장애인 체육선수 중심의 특정인을 위한 체육활동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장애인 체육교실 건강더하기 탁구교실은 생활체육인 탁구를 통해 지역 중증장애인들에게 지역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체육교실 건강더하기 탁구교실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온라인) 프로그램과 소규모 인원으로 병행 진행될 예정이다.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감염병으로 인해 멈춰있던 중증장애인의 일상에 다시 활기를 더하여 건강한 자립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12명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자이다. 오는 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팩스, 전자우편으로 접수한 뒤 담당자와 전화 통화를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참여자 선정회의 후 참여자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070-7777-11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