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최대 1천만 원 지원!
상태바
중랑,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최대 1천만 원 지원!
  • 중랑신문
  • 승인 2021.03.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10일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총 4천만 원 규모로 공모
-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 사회참여 확대 사업에 최대 1천만 원 지원, 단체당 1개 사업 신청
- 다양한 양성평등 정책 추진 통해 여성친화도시 중랑 만들기 노력
도시농부, 아이조아 아빠교실(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
도시농부, 아이조아 아빠교실(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총 4천만 원 규모의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여성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사업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문화·교육 지원사업 ▲여성의 일자리 및 사회참여 사업 ▲양성평등 정책제안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인권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중랑구 소재 비영리 단체 및 법인이다. 단체당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타기관의 지원을 받거나 일회성 사업의 경우에는 제외된다.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사업계획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중랑구청 여성가족과(☎02-2094-1763)로 방문하거나 이메일(hhk0746@j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중랑구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3월중 지원사업과 금액을 최종 결정하며, 선정된 사업은 4~11월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구는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5개 사업에 6천만 원을 지원했다. 경력단절여성 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 갱년기 수다회(여성환경연대 초록상상), 아빠참여 정리수납교육(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구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올해도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평등 가족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많은 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여성친화 정책 추진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매년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양성평등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폭력의 시대를 넘는 페미니즘의 응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실시했으며, 양성평등유공자 6명에게 표창도 수여하였다.

※ 문 의 : 중랑구청 여성가족과 (담당자 하효경 ☎02-2094-176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