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강서구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3.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일 6일간의 일정 시작…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 처리

 

강서구의회(의장 이의걸)3일부터 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의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방화동 실버센터를 시작으로 강서구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구민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생활방역을 실천해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당부 드린다동료 의원 여러분은 짧은 일정이지만 어려운 시국에 지역사회 현안을 더욱 심도 있게 심의해 주시고 중요한 현안이 있을 경우 의회와 공유하고 그 해결책도 함께 고민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의사일정은 3일 개최된 제1차 본회의에서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정된 조례안에 대해 심사할 계획이다.

이날 5분 자유 발언에 나선 이충현 의원은 실외 흡연구역 설치 및 관리와 관련해 실외 흡연 구역 설정 시 규모, 특성, 간접흡연 피해 가능성, 주민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인근 주민들의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한 시정 조치를 요구했다.

한편 강서구의회는 송순효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자치분권 강화와 지방의회 위상 제고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해, 온전한 지방자치자치분권을 실현을 통해 주민 복지를 증진하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