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음식 및 반찬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정월 대보름 음식 및 반찬나눔 행사 진행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3.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월5동 자원봉사캠프
신월5동 대보름 반찬 나눔에 참여한 봉사자
신월5동 대보름 반찬 나눔에 참여한 봉사자

 

양천구 목3동과 신월5동에서 정월 대보름 맞이 음식 나눔행사가 있었다.

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수)에서는 2019년부터 매월 관내 틈새계층에 반찬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정월 대보름을 맞아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목3효 사랑 밥상 봉사단자원봉사자 15명이 참여해 대보름 음식을 직접 만들어 독거 어르신 등 25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작은 성의지만 우리가 만든 음식을 드시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한해 보내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승환 목3동장은 지역사회에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먼저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월5동 자원봉사캠프에서도 지난 25, “건강기원 꾸러미를 지역 저소득 어르신 및 독거남 20가구에 전달했다.

건강기원 꾸러미는 오곡밥, 나물 3, 부럼 등 정월 대보름 음식 및 일회용 마스크로 구성됐다. 자원봉사캠프 봉사자들이 음식을 직접 조리하고 포장해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신수길 신월5동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정성스럽게 꾸린 정월 대보름 음식을 전달함으로써 이웃의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