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2022년 민관협치사업 공모
상태바
구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2022년 민관협치사업 공모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3.2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과 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는 공익적 사업 제안 받아
- 오는 4월 30일까지 접수…광진구민 및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
민관협치사업 공모 포스터
민관협치사업 공모 포스터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4월 30일까지 구민과 함께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나가는 ‘2022년 민관협치사업’을 공모한다.

신청은 광진구민 또는 지역 내 단체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계획 수립 및 실행, 평가 과정에서 민과 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는 공익적 성격의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단체는 4월 30일까지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제안서를 작성하여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들은 각 담당 부서의 실행 가능성 검토와 공론장·엠보팅 등을 통한 구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7월 중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사업은 오는 2022년 지역사회혁신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사업 운영 전반에는 사업을 직접 제안한 구민·단체, 분야별 전문가, 광진구 협치회의 위원,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하게 된다.

공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내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450-71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민과 관이 함께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의 발전을 이끌 협치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라며 “광진구의 변화를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에도 2021년 민관협치사업 공모를 통해 1인가구 관계망 형성체계 구축사업, 주민의 힐링쉼터 사업 등 총 10개 사업을 발굴·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