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어린이 단원을 모집합니다
상태바
세종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어린이 단원을 모집합니다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3.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오는 26일까지 접수
2020년 세종 우리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 연습 현장
2020년 세종 우리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 연습 현장

 

강서구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하는 세종 우리동네 오케스트라어린이 단원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오케스트라는 오케스트라 실기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배려와 소통을 배우고 협동심을 함양시켜, 건강하고 역량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40명을 모집하며, 악기를 처음 배우는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정원의 60%는 사회취약계층 아동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발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강서문화원에서 2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음악이론, 악기 연주기법, 오케스트라 합주 등 정기교육을 받고 교육기간 중 기량 향상을 위한 여름캠프와 타 자치구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통합연주회도 개최한다.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교육, 공연 등으로 진행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izaghi@gangseo.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4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함께 음악을 배우고 완성하는 경험이 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재능을 기르고 우정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관심 있는 친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2-2600-66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