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모바일 웹진 '아자' 발행
상태바
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모바일 웹진 '아자' 발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3.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육아, 보육에 관한 정보 주민들에게 제공코자
- 기존 종이 소식지 외 모바일 웹진 추가 제작
- 육종지 회원 등 1000여명에게 문자, 이메일로 배포
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위치한 꿈나무종합타운 전경
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위치한 꿈나무종합타운 전경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 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육종지)가 31일 ‘아자(아기가 자랍니다)’ 모바일 웹진 발행을 시작했다.

아자는 임신, 출산, 육아, 보육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종합 소식지로 매년 봄, 가을 지면으로 1000부씩 발행, 지역 내 유관기관, 주민센터, 어린이집 등에 배포된다.

모바일 웹진은 비대면 시대 주민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구 육종지 회원 등 1000여명에게 문자, 이메일로 배포가 됐다.

구 육종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 봄호 웹진은 총 15페이지 분량으로 ▲출산육아기 고용안전장려금 중소기업 지원 확대 ▲보조·연장 보육교사 확대 배치 ▲행복한 부모를 위한 마음 프로젝트 ▲화상사고 시 조치 방법 ▲미세먼지에 도움 되는 식품 ▲사회·정서적 적응을 돕는 자기조절능력 등을 소개했다.

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자’ 모바일 웹진 (캡쳐)
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자’ 모바일 웹진 (캡쳐)

특히 주민들이 관심을 갖는 ‘부모교육’, ‘부모·자녀 체험’, ‘집에서도 놀(면서)자(란다)’ 등 육종지 마음 프로젝트 현장 사진, 이용 후기를 담아 눈길을 끈다.

서빙고동 열린육아방 개소 소식도 전했다. 서빙고동 열린육아방은 서빙고동주민센터 1층에 위치, 만5세 이하 영유아·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웹진 구독을 원하는 주민은 구 육종지로 문의하면 된다.

구 육종지는 어린이, 부모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전문 보육정보서비스 제공 기관이다. 용산구 원효로제1동 용산꿈나무종합타운(백범로 329, 이하 종합타운) 2층에 위치했다.

꿈나무놀이터(유아체험실), 아기꽃놀이터(영아체험실), 아기쉼터(수유실), 키움터(부모 자조모임 공간), 자람터(육아지원 프로그램 공간), 전산교육장, 상담 및 치료실, 자료실, 교육장 등을 갖췄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단 현재는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휴관 중이며 온라인 교육만 이용 가능하다. ‘베이비 마사지’, ‘오르프 뮤직’,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이 4월에 진행된다.

최경선 용산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모바일 웹진을 통해 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주민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사업을 한층 다변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