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초,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교 해요
상태바
송정초,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교 해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거리 등하교 위한 통학버스 증차․운행횟수 확대

송정초등학교로 원거리 등하교를 해야 하는 마곡9단지 입주 초등학생들이 통학버스가 증차되고 운행횟수가 확대됨에 따라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을 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용연 부위원장(민주당, 강서4)은 올해부터 송정초등학교의 통학버스가 종전 1대에서 3대로 증차돼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마곡9단지 입주 초등학생들은 송정초등학교로 통학하기 위해 8차선 방화대로를 거쳐야 하고 통학로인 많은 골목에 차량의 운행이 빈번해 통학 안전성의 우려가 제기됐었다. 그동안 통학버스 1대를 운영하며 원거리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제공했으나, 마곡9단지 세대 중 일부가 통학구역 내에 있어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는 상황이었다.

김용연 부위원장은 지난 제296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한 질의에서 강서구 내 초등학교 학군설정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송정초 통학버스 증차를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그 결과 올해 3월 개학부터 송정초등학교는 34인승 통학버스 2대를 증차해 총 3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으며 종전 3회였던 운행횟수 또한 27대로 확대해 원거리 학생의 통학 편의 및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김 부위원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버스 증차가 신속히 이루어져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조금이나마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면서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통해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