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식 작성, QR코드로 간편하게 “찰칵”
상태바
민원서식 작성, QR코드로 간편하게 “찰칵”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서식 6종 QR코드 부착…작성시간‧대기시간 단축

관공서 출입이 많지 않은 대부분의 주민들에게 민원서식 신청서의 빈칸을 메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민원서식을 작성할 때 필기대 하단에 부착된 작성 예시를 참고하지만 누군가 작성하고 있으면 다른 사람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강서구는 구청 민원실 필기대에 설치돼 있는 비말차단용 투명 가림막에 민원서식 작성 예시 견본 이미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했다. QR코드를 통해 필기대가 아니더라도 어디서나 민원서식 작성이 가능해져 작성시간과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필기대에 다수의 민원이 밀집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거리두과 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민원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생신고서 사망신고서 혼인신고서 이혼신고서 여권발급 신청서 여권 법정대리인 동의서 등을 작성할 때 필요한 민원서식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견본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QR체크인 등 QR코드 사용이 점차 일반화 되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연령층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주민들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