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도요금 ‘모바일 전자고지’ 전면도입
상태바
서울시, 수도요금 ‘모바일 전자고지’ 전면도입
  • 강서양천신문사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 요금 1% 감면 혜택

서울시는 지난 31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문자를 통해 종이청구서 대신 손쉽게 수도요금을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에 따라 고객정보, 청구금액, 미납금액, 납부기한, 요금 세부내역, 사용기간 및 사용량, 입금전용 계좌, 상담 창구, 유의사항 등 주요 내용을 기존 종이청구서와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개인 휴대전화로 받는 문자 고지와 간편 결제 앱으로 받는 앱 고지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요금의 1%(최소 2백 원최대 1천 원)를 감면받을 수 있다.

문자 고지는 120다산콜재단이나 관할 수도사업소로 전화해 신청하거나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에서 신청하면 휴대전화 문자나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앱 고지는 페이코와 신한페이판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카카오페이와 네이버로도 가능해진다.

시는 모바일 전자고지 확대의 장점으로 종이청구서 감소에 따른 환경 보호 종이청구서 오배송분실에 따른 행정비용 절감 언제 어디서든 휴대전화로 빠르고 편리하게 요금 확인납부를 꼽았다.

백 호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와 관련해 월 수십만 건에 달하는 수도요금 종이청구서 발행을 줄여 경제적이고도 친환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수도요금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를 많은 시민들이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