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 ‘미담가족봉사단’을 모집합니다
상태바
강서․양천 ‘미담가족봉사단’을 모집합니다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4.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가치 중심의 교육 봉사활동 실천…오는 15일까지 신청

민간주도의 자발성, 공익성, 지속성 원칙 아래 마을결합형 가족봉사단인 미담가족봉사단이 출범한다. 미담가족봉사단은 지속 가능한 가치 중심의 교육 봉사활동이 되도록 하고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결합하는 방식의 새로운 교육봉사활동을 지원하여 미래교육에 힘이 되는 자발적 교육봉사활동 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계획됐다.

이를 위해 강서구청과 양천구청이 함께 지역의 교육 봉사활동 운영 지원체제 구축해 협력한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학교, 학생, 학부모, 마을을 지원하는 상시 협의 체제를 운영하는 등 행정적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미담가족봉사단의 교육봉사활동 영역은 통행로 주변 모니터링 녹색어머니회 지원 올바른 주차 캠페인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모니터링 아버지 봉사단 야간 지역 순찰 활동 등의 학부모 활동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통행로 정비 환경 정화 활동 등이 있다.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환경교육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기후환경 변화 학습 등도 준비하고 있다.

2021미담가족봉사단모집 대상은 강서구, 양천구 관내 초고 학생 및 학부모로 두 지역에 사는 구민이면 가족 단위 혹은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학생이나 시민 개별신청자는 단체 내에서 마을 가족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http://naver.me/FeOvYj1 사이트 접속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