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상태바
양천구,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태양광 설치로 전기요금 한달 평균 9,675원 절감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솔라테라스) 설치 모습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솔라테라스) 설치 모습

양천구는 시민주도형 신재생에너지 생산체계 구축을 위하여 올해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는 구민에 대하여 1,00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5만원씩 설치비를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베란다 난간에 설치하는 거치형, 건물 옥상에 설치하는 앵커형으로 구분된다. 공동주택, 단독주택을 포함한 모든 건물 소유자 및 세입자는 태양광 설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베란다 난간에 고정시키는 거치형 미니발전소 325W 1장을 설치할 경우 제품가격이 평균 48~55만 원이지만 시 보조금과 구 보조금을 지원받아 자부담금 5~10만원이면 설치할 수 있다. 옥상에 고정하는 앵커형 미니발전소 325W의 경우에는 자부담금 10~17만원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227kWh정도 전기를 사용하는 가구의 경우, 태양광 미니발전소 325W를 설치하면 전기요금을 1년에 약 13만 원을 절감 효과가 있다. 미니태양광 설치 후 1~5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 가입으로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원하는 구민은 태양광 콜센터(1566-0494), 보급업체로 직접 전화 신청하거나 서울햇빛마루(sunnyseou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업체와 태양광 미니발전소 제품 정보는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및 서울시 햇빛마루 사이트에서 열람할 수 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은 11월 말까지이며, 보조금은 예산 범위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