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전국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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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전국 1위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4.21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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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개 자치구 중 전국 1위…전체 지방공기업 중 전국 2위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8개 자치구 중 전국 1위를 달성하였고, 전체 지방공기업 369개 중 전국 2위를 달성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총 5단계로 구분됐으며 면접조사로 진행됐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의 세부 점수는 서비스환경 90.86 서비스과정 90.97 서비스결과 90.77 사회적만족 90.80 전반적만족도 90.89로 종합만족도 90.9점을 획득하여 전년 대비 2.86점 상승하였다.

공단은 신뢰받는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ISO10002 인증 획득 민원예보시스템 양천구민의 소리운영 주민서비스품질평가단 운영 Y-주민경영단 운영 CEO 온라인 Q&A 진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소통의 장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체육센터 휴관 장기화로 인한 고객들의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다양한 소통창구 마련 및 고객의견 수렴을 위해 힘썼다.

조주연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결과 전국 1위는 주민들이 주신 성과라 더욱 값지다.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을 위하여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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