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요양보호사 취업연계 일자리창출사업 운영
상태바
광진구, 요양보호사 취업연계 일자리창출사업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4.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6일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소지한 미취업 주민 총 40명 모집
- 실무교육 수료 후 인근 돌봄기관으로 취업 연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늘어난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요양보호사 맞춤형 취업연계 일자리 사업’을 운영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일자리 관련 기관이 협업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추진하는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이다.

구는 지역 내 돌봄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와 협업하여 현재 근로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요양보호사들에게 돌봄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인근 돌봄기관으로 취업연계를 돕는다.

참여대상은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미취업 주민 총 40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주민은 제외된다.

1차 교육은 5월 17일부터, 2차는 6월 15일부터 각 20명씩 40시간 동안 진행되며, 돌봄 서비스 이론과 행정 실무 등을 배우고 현장학습 시간도 갖는다.

이후 1:1 맞춤형 진로 상담을 통해 인근의 다양한 돌봄기관 중 참여자가 희망하는 분야로 취업이 연계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5월 6일까지 홈페이지(www.gjcare.net) 내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497-83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