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정보를 한 눈에…‘광진문화온’ 플랫폼 개설
상태바
문화·예술 정보를 한 눈에…‘광진문화온’ 플랫폼 개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4.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진구, 문화·예술·공연 온라인 플랫폼 ‘광진문화온(ON)’ 운영 개시
- 지역 내 모든 공연·전시·축제 정보 및 예술인·단체 정보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 문화·예술·공연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광진문화온(ON)’을 개설했다.

이 플랫폼은 구민의 문화 접근성을 향상하고 지역 문화예술인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와 광진문화원이 함께 마련했다.

특히 이번 플랫폼 개설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광진문화재단, 광진사회적경제네트워크,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광진지회 등 지역 내 문화예술 분야 기관이 참여한 민·관 협치의 성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

구민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광진문화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역 내 공연과 전시, 축제 일정 정보는 물론 예술인·단체의 프로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또 문화예술인 및 단체는 본인의 경력과 작품활동을 공유하고, 공연·전시, 교육·강좌 등 정보를 플랫폼에 게시해 홍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달의 예술인을 선정해 소개하는 ‘인터뷰ON’, 각종 문화예술소식 및 공모전·지원사업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문화뉴스ON’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구는 지역 예술인의 플랫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달 30일까지 문화예술인, 문화예술 동아리를 대상으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