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슬라이드 갖춘 ‘한울공원 물놀이장’ 조성 중
상태바
워터슬라이드 갖춘 ‘한울공원 물놀이장’ 조성 중
  • 강서양천신문사 이정애 기자
  • 승인 2021.05.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화된 공원이 리노베이션으로 재탄생…7월 초 완공
올해 7월 완공 예정인 신월7동 ‘한울공원 물놀이장’ 조감도
올해 7월 완공 예정인 신월7동 ‘한울공원 물놀이장’ 조감도

신월7동 한울공원이 리노베이션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으로 재탄생한다. 양천구는 무더위 속에서도 아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비 11억 원을 투입해 올 7월 초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총면적 15,465의 한울공원은 주택가와 신월시영아파트로 둘러싸인 근린공원이다. 1992년 경로당과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인근 주민들의 휴식처로 사랑을 받아왔으나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정비 민원과 물놀이장 설치 요청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구는 공원 내 산책로, 운동시설, 그늘막 등을 보완하고, 공원 중심부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기존 어린이놀이시설 옆 경사진 지형을 활용해 13~20m워터슬라이드’, 폭포수처럼 쏟아져 내리는 워터버켓’, 시원한 물이 나오는 워터터널등이 설치된다. 물놀이장 주변으로는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데크와 야외테이블 등을 마련해 편의성이 향상된다.

아울러 공원을 한바퀴 도는 폭 3m, 길이 320m의 고즈넉한 순환산책로는 주택가 내 조용한 숲속 공원을 걷기에 좋게 마련된다.

오래된 야외운동기구 1322개와 그늘막은 전면 새로 설치되며, 숲 하부에는 회양목, 산철쭉 등 키 작은 꽃나무 840그루와 금계국 등 우리 꽃 6천 본이 재식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