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 권에 ‘강서복지 다(多)이음’
상태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 권에 ‘강서복지 다(多)이음’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5.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및 관련시설에 250부 배부

강서구는 공공민간부문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자원들을 분야별로 한 권에 묶어 강서복지 다()이음을 발간하고, 각 동 주민센터종합사회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배부를 시작한다.

그동안 구와 복지시설은 주민들을 위한 복지자원을 마련해 놓고 있지만 정작 주민들은 본인이 복지서비스 대상인지, 어디에 신청할지 몰라서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지역 내 공공 및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복지서비스, 프로그램 등 복지자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복지자원 통합 가이드북 제작에 나섰다. 일자리 주거 일상생활 신체건강 및 보건의료 정신건강 및 심리정서 보호 및 돌봄육아 교육 문화 및 여가 안전 및 권익보장 등 9개 분야별로 지원내용과 대상, 지원기관, 이용방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강서구 곳곳에서 지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주민들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정보가 통합되어 복지기관 간 연계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250부로 제작된 책자는 각 동 주민센터와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배부되며 강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새롭게 제작된 책자를 통해 각 기관별로 나누어져 있던 복지자원을 통합하여 주민들이 보다 쉽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필요한 지원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