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e상의 마을’을 펼쳐진다
상태바
‘상상 e상의 마을’을 펼쳐진다
  • 강서양천신문사 이정애 기자
  • 승인 2021.05.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24~29일 다채로운 행사 진행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박진갑)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상상 e상의 마을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토닥토닥과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해보는 그린그린2가지 주제를 가지고 4가지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오는 26일 진행되는 토닥토닥 마을힐링캠프는 힘들고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함께 나누고 위로하기 위해 오전 11시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센터는 주민들의 하소연, 미담 등 다양한 사연을 이메일 접수와 면담으로 미리 수집했다.

오는 27일 오후 2시에는 지속가능한 지구생태환경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환경포럼을 개최한다. 이 시간에는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실천사례가 발표되고 전문가 패널의 환경토크쇼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일주일동안 양천구 관내 어린이공원, 골목 등 8곳에 우리동네 수세미 힐링정원을 조성하고 천연수세미를 만들어 나눔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29일 오전 11시에는 양천공원에서는 나는야! 그린 히어로 작품 전시회 및 비대면 프리마켓이 개최된다. 전시회에는 관내 유초등부 4백여 명의 어린이들이 상상 속의 히어로를 그리며 참여했으며 프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