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들어요
상태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들어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5.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무‧작업공간 개선 및 물품 지원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정미)는 지역 내 여성근로자 고용유지와 확대를 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한다.

기업환경개선사업은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여성화장실, 휴게실, 수유실 등 여성 친화적 환경개선을 우선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기업의 사무작업공간 개선, 물품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5백만 원(총 사업비의 70% 한도)을 지원받을 수 있다.

상시 근로자 5~300명 미만으로,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가 최근 1년간 2~3명 이상인 기업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창업 후 1년 이내) 여성친화일촌기업(5~300인 미만)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접수된 서류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및 심사를 통해 지원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양식은 홈페이지(www.hrbks.or.kr)와 블로그(https://blog.naver.com/gangseo269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정미 센터장은 본 센터는 25년 동안 여성들의 직업능력개발 및 경제력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이제는 재직 여성들의 경력단절예방이 중요한 만큼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02-2692-45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