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서울시의원, ‘2021 대한민국 혁신인물·브랜드 대상’ 우수지방행정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황인구 서울시의원, ‘2021 대한민국 혁신인물·브랜드 대상’ 우수지방행정 부문 대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주최 ‘2021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 브랜드 대상’ 우수지방행정 부문 대상 수상!
- 지방자치단체 남북교류협력 활성화, 농촌유학 법제화 등의 성과 인정 받아
- 황인구 시의원, “생태전환교육, 평화통일교육 등 교육 현안에 더욱 집중할 것…시민에게 사랑받는 서울시의회 위해 전력 투구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황인구 의원(강동4, 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 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 속에서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기관, 인물을 선발함으로써 우리 사회 전반의 혁신문화 정착을 위해 제정된 이 상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황인구 의원의 이번 수상은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주도, 「서울특별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등으로 지방정부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도농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과 「제주4ㆍ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지방의정 내실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특히, 혁신서울교육 구현에 있어 농촌유학과 서울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기금을 법제화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를 비롯한 여성경제인의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는 등 적극행정을 넘어 적극의정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인구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지방의원으로서 지역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서울교육과 강동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황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가 마지막 4년차를 앞두고 있지만, 여전히 평화통일교육, 생태전환교육, 지방자치단체 남북교류협력 등에 있어 많은 과제가 남아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서울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전력 투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