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안에 강서구 일자리 정보가 ‘톡톡’
상태바
내손안에 강서구 일자리 정보가 ‘톡톡’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6.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 개설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 이용 사진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 이용 사진

강서구 구인·구직 관련 알짜 정보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공유된다.

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강서구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카카오톡 채널은 사용자 층이 다양하고 접근성이 높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일자리센터 소개, 구인구직 등록방법 등 각종 안내 자료부터 희망근로기간제근로 등 공공일자리 관련 정보를 비롯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각종 직업교육 관련 정보까지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 민간 일자리 채용 소식 등 다양한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구인업체와 구직자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핸드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돼 있으면 회원가입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채널추가만으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앱을 열고 카카오톡 친구, 돋보기를 차례로 클릭한 후 강서구일자리센터를 검색해 채널 추가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되는 카카오톡 채널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누구나 쉽고 빠르게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어 원하는 곳에 취직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