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운영의 백신, 적극 행정” 점검 사례집에서 연수까지
상태바
“학원 운영의 백신, 적극 행정” 점검 사례집에서 연수까지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원 설립·운영자를 위한 원스톱 지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학원 설립·운영자를 적극 지원하고자 「학원 지도·점검(불법 운영) 사례집」을 e-book으로 발간·보급하고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사례집 e-book : https://sdgjedu.sen.go.kr/ebook/index.html#page=1

사례집 발간 및 온라인 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원 운영 및 지도·점검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기존의 적발 위주에서 학원이 자율적으로 점검, 문제를 개선하여 불법 운영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원 설립·운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최근 실시한 지도·점검 다수 사례를 분석하여 학원 운영에 도움이 될 만한 주요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구성하였으며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e-book으로 발간하였다.

또한 관내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2021. 6. 24.(목) ‘ZOOM’활용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여 주요 사례, 의무교육 및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도로교통법」개정사항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그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학원 지도·점검 사례 안내서가 없었기에 이번에 발간·보급하는 사례집은 학원 설립·운영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학원과의 소통을 통한 건전한 사교육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정영철 교육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학원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기획 취지에 큰 의미가 있다”며“불법 사교육 근절을 위해 학원 관계자와 소통·협력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