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장독대 ‘장류제조·관리사 주민기술학교’ 교육생 모집
상태바
양천장독대 ‘장류제조·관리사 주민기술학교’ 교육생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7.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 확산 기여

양천구는 한국 전통 발효문화를 배우고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장류제조·관리사 기술학교교육생을 모집한다.

구는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과 지속 가능한 안전한 먹거리 보장체계 강화를 위해 건강도시 양천 장독대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장류제조·관리사 주민기술학교는 전통장류 제조 및 관리 이론 교육과 실제 활용능력을 위한 현장실습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자격검정 과정을 통해 장류 제조사와 장류관리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장류제조·관리사 민간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관내복지관, 학교, 공원, 마을에 조성된 양천 장독대 장() 지킴이 지역활동가로 참여할 수 있다. 향후 전통장류 식품제조 및 관련 분야 취업이나 창업할 수 있다.

구는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져 가는 K-푸드의 중심인 한국 전통발효 장류 식품 문화에 익숙한 5060 신중년 세대와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과 창업 등 재도약을 준비하는 장류 발효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100명을 모집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다. 오는 8~1213주에 걸쳐 전통발효 장류 5대 식품(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별미장) 제조 및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전통 식문화에 기반을 둔 장류제조·관리사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생활기술 습득으로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져 지역주민에게 재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