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항공기 소음 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항공기 소음 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7.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소음 피해 해소를 위해 한 발짝 나아가

서울특별시의회 항공기 소음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대, 구로2)는 제301회 정례회 기간인 지난 2일 제3차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그간 추진한 항공기 소음대책 등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업무보고는 공항소음 피해지역의 소음영향도 분석결과 보고 공항소음 관련 법령개정 등 제도개선 소음대책지역 학교냉방시설 지원계획 등 대해 주요 추진사항으로 이뤄졌다.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와 서울시교육청 교육시설안전과의 보고내용을 바탕으로 특별위원회 의원들의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2차 위원회 회의에서 요청된 소음영향도 기준 강화 및 주민지원사업비 지원비율 확대 등을 위해 국토교통부에 법령 및 제도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에 감사를 표한다소음대책지역뿐 아니라 소음대책인근지역에 대한 지원 대책 수립과 더불어 학생들의 학습권 및 지역주민들의 건강권 확보에도 보다 세밀한 노력이 필요할 것임을 강조했다.

지난 35일 제2차 위원회 회의 후 항공기소음 업무 이관 소음영향도 기준변경 소음피해지역의 포괄적 보상 및 지원 주민지원사업의 합리적 예산 배분 등을 서울시 및 서울교육청에 요청한 바 있다.

이호대 위원장은 전년 대비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항공기 운행횟수가 늘어난 만큼 소음피해지역의 어려움도 커지고 있음을 지적하고 보다 면밀한 소음측정과 피해주민 지원을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