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광장“스마트 아트월”작품에 재미를 더하다
상태바
왕십리광장“스마트 아트월”작품에 재미를 더하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7.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왕십리광장 벽화 ‘스마트 아트월’을 조성하며 특색있는 볼거리로 재미 더해
- 남향으로 시원하게 배치된 벽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는 생동감과 감성을 표현 서울

성동구는 이달 왕십리광장 벽화 ‘스마트 아트월’을 조성하며 특색있는 볼거리를 마련, 역세권인 왕십리역 인근 광장 2차 경관 사업을 완료했다.

‘스마트 아트월’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추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성동구 당선작으로 작가팀 SOM(Social of Mind, 대표작가 정영훈)의 작품이다.

Fractal DNA_ ‘성동 하루’라는 주제로 빛과 도시 환경이 변해가는 과정을 라이팅(lighting)으로 다채롭게 연출, 남향으로 시원하게 배치된 벽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는 생동감과 감성을 표현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작품 주변 및 광장에 부착된 QR코드로 앱을 설치하면 증강현실로 주민들의 그림 또는 시를 관람할 수 있고 미술작품에 대한 색다른 스토리텔링을 입힌 ‘스마트 뮤지엄’(움직이는 명화)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아트월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개최되었던 성동구 ‘비대면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작 그림 78점과 글 16점을 게시, 앞으로도 백일장 등 각종 대회와 어린이집 등에서 선정된 작품을 분기별로 게시하며 원본 이상의 감동과 재미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왕십리광장 ‘스마트 아트월’의 낮
왕십리광장 ‘스마트 아트월’의 낮
왕십리광장 ‘스마트 아트월’의 밤
왕십리광장 ‘스마트 아트월’의 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