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미래 유망 직업 토크 콘서트
상태바
양천구, 미래 유망 직업 토크 콘서트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7.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세대의 Zㅏ(라)이프 스타일 개최…미래 세상 및 미래 직업사례 콘텐츠 선보여

양천구는 지난 13일 코로나19로 진로체험에 어려움을 겪는 Z세대 청소년들에게 미래 유망 직업정보 획득과 주체적인 진로 탐색과 진로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직업 토크 콘서트 ‘Z세대의 Z()이프스타일을 개최했다.

이번 직업 토크 콘서트는 인공지능과 로봇을 필두로 한 기술의 발전이 기존 일자리를 대체하고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내는 등 일자리의 개념이 바뀌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앞으로 다가올 직업과 일자리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존의 대면 집합이 아닌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준비했다.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진행된 이번 직업 토크콘서트는 이색축제 기획자, VR·MR전문가, 숏비디오 크리에이터 등 미래 유망 직업인이 출연해 미래 세상 및 미래 직업사례를 독특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꺾이지 않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진로체험 활동 기회가 줄어든 학교 현장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이번 직업 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직업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직업 가치관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