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우리아이 좋아하는 장난감‘찾아가는 서비스’로 육아 맘에 쏘옥
상태바
성동구, 우리아이 좋아하는 장난감‘찾아가는 서비스’로 육아 맘에 쏘옥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7.2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영유아 가정 대상 장난감과 도서, 예약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여해
- 전용 홈페이지의 편리한 예약시스템과 전담 요원으로 이용자들 편의 높여
이달 성동구는 예약된 시간과 장소에서 장난감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장난감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달 성동구는 예약된 시간과 장소에서 장난감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장난감 서비스’를 실시한다

국공립 보육비율 서울 25개 자치구 중 1위, 보육특별구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찾아가는 장난감 서비스’를 개시하며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영유아 가정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찾아가는 장난감 서비스’는 지역 내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장난감과 도서를 예약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별도 구축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해 깨끗하게 소독된 장난감과 도서를 전담요원을 통해 전달, 신청에서부터 수령까지 이용자들의 편의도 높였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미취학 아동 1명당 장난감 1개 또는 책 3권을 대여해 2주간 사용할 수 있고, 또 다른 장난감으로 교체해가며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어 사용 주기가 짧은 영유아 장난감을 아이들이 다양하게 가지고 놀 수 있게 했다.

성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지역 내 ‘장난감세상’은 총 4곳으로 2,422개의 장난감과 2,388권의 도서를 보유, 지난해 6,759회의 장난감 대여서비스로 이용자만 11,040명에 이르며 높은 인기를 누렸다.

구는 지난 4월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토크쇼’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가까운 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민의 요청을 수렴, 이번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 서비스’로 보답했다.

이용 희망자는 장난감세상 전용 홈페이지(www.toysd.co.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 각 장난감세상 운영요일 1주일 전부터 신청가능하고 장애인 가정 및 다자녀(세 자녀 이상) 가정 등 우선순위 대상자 접수 후 일반이용자가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