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유발부담금 감면받으세요”
상태바
“교통유발부담금 감면받으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7.2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 기업체 등 참여 시 최대 40% 감면 혜택 제공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면 내달 1일부터 1년간 참여 가능

강서구와 양천구는 2021년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제도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을 위한 교통량 감축활동 이행 계획서를 접수받는다.

기업체 교통수요관리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 기업체 등이 자발적으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이행 실적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최대 40%까지 경감해 주는 제도다.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으로는 승용차 부제(5부제·2부제) 주차장 유료화 주차장 축소 주차정보 제공시스템 자전거 이용 통근(셔틀)버스 운영 업무택시제 나눔카 이용 등 총 11가지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는 오는 31일까지 교통량 감축 이행계획서를 작성해 각 구청 교통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행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2022731일까지다. 분기별 현장 및 서류 점검으로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감면율을 책정한다.

한편 양천구는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21일 오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 기업체를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안전하게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올해부터 달라진 감축 프로그램 항목 및 세부 이행 기준 등 제도의 핵심적인 부분이 안내됐다. 송정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