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High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 온라인 운영
상태바
‘Hi&High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 온라인 운영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7.2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초‧중‧고교생 대상 선착순 모집
2021년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던 사진
2021년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던 사진

강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고교생들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Hi&High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구는 지난해 처음 시행했던 겨울방학 비대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 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내용에 내실을 기하고 수강인원도 360명으로 규모를 확대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 환경, 복지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원봉사학교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간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강좌로 열리며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단어카드 만들기 치매어르신을 위한 기억상자 만들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린이공원 소독하기 학교 폭력 미니 캠페인 활동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실천 교육 등을 내용으로 한다. 활동에 필요한 제작키트는 구에서 제공한다.

관내 초고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6일부터 1365 자원봉사 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별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구 관계자는 비대면 자원봉사학교는 방학을 이용해 안전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더 다양하고 풍성하게 찾아온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