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강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8.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기기 갖춘 무료 사무공간 제공…오는 9일까지 방문 접수
인큐베이팅실(예비창업자 공간)
인큐베이팅실(예비창업자 공간)

강서구는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에 입주할 사회적경제기업과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5곳과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전환하려는 예비 창업자 4팀에게 사무기기를 갖춘 사무실을 제공할 예정이며 공고일 기준(2021.7.26.) 법인이 설립된 지 5년 이내 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입주시설은 각 3232(10)의 사무실과 책상, 서랍장, 캐비닛 등 기본적인 사무기기를 갖췄다. 사무실 면적에 따라 1년 동안 최대 총 4,244,000원의 임대료(대부료)와 동일 금액의 보증금을 납부하면 된다.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증금과 임대료가 50% 감면된다.

2년 이내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전환하려는 예비 창업자 4팀에게는 책상, 서랍장, 캐비닛 등 개인 사무용품과 함께 개별 사무공간이 제공되는 인큐베이팅실이 무료로 제공된다. 입주기간은 사회적경제기업은 입주일로부터 2, 예비 창업자는 입주일로부터 1년이며, 심사를 통해 최대 1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다음달 9일까지 강서구 일자리정책과(강서구 양천로5710-10, 4)로 입주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결과를 다음달 2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과 예비 창업자는 오는 10월 입주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의 성장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