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과 코로나 둘 다 잡는 성북구 선별진료소
상태바
폭염과 코로나 둘 다 잡는 성북구 선별진료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8.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임시선별진료소(성북구청 바람마당·길음역 어울림마당)에 폭염피해 예방대책 풀가동
- 대기자에게 ▲얼린생수 지급 ▲햇볕 가려줄 우산 대여 ▲냉방장치 추가 설치 ▲대형 그늘막 설치
성북구 임시선별진료소에 마련된 얼린생수.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들의 더위를 식히는 데 한 몫 하고 있다.
성북구 임시선별진료소에 마련된 얼린생수.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들의 더위를 식히는 데 한 몫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폭염대책을 한껏 가동하고 있다.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선별진료소를 찾는 시민이 늘어나 폭염 속에서 장시간 대기해야하는 시민, 의료진 모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연일 기록적인 폭염에 구는 현재 성북구청 바람마당과 길음역 어울림마당에 운영 중인 임시선별진료소 2개소에 얼린생수와 우산을 비치했다.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에게 얼린생수를 배부해 대기하는 동안 열을 식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기하던 한 시민은 “찜통더위에 1시간 가까이 어떻게 기다리나 걱정하던 차에 얼음물을 나눠주니 견딜만 하다, 아이스박스 속 얼음을 보기만 해도 더위가 가시는 듯 하다”고 말했다.

임시선별진료소에 줄 지어 선 파란우산 대열도 눈에 띈다. 구가 폭염대피용으로 비치한 우산인데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시각적으로나마 청량감을 전달하도록 우산의 색도 파란색으로 맞췄다. 우산 크기도 커 펼치면 뜨거운 볕이 충분히 가려지고, 우산을 든 대기자 간에 자연스럽게 거리두기도 지켜진다.

이외에도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대기 장소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대형선풍기와 에어컨 등 냉방장치를 추가로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