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U-통합운영센터, 베스트 관제센터 2위 선정
상태바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 베스트 관제센터 2위 선정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1.08.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범죄 및 사고 예방으로 주민안전에 기여
- 금천경찰서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 올해 말까지 생활안전 방범용 CCTV 29개소 추가 설치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에서 관제요원이 CCTV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에서 관제요원이 CCTV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금천구는 2021년 상반기 서울시 자치구 25개소 CCTV관제센터에 대한 서울지방경찰청 평가에서 ‘베스트 관제센터 2위’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CCTV 관제센터의 범인검거, 사전예방, 우수사례 항목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고득점 순으로 베스트 관제센터를 선정했다. 선정결과에 따라 지난 6일(금)에 금천경찰서장이 관제요원 2명과 경찰관 1명에게 감사장과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는 금천경찰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5대 강력범죄뿐만 아니라 화재, 교통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신속 대응한 노력의 결과이다. U-통합운영센터에서는 금천구에 설치된 CCTV를 관제요원, 경찰관 등 18명이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는 올 상반기만 폭력, 절도, 음주운전 등 범죄 피의자 실시간 검거 81건과 범죄 사전예방 1,772건의 실적을 거뒀다. 또한 지난 6월에는 현금 1천만 원 날치기 사건 해결을 위해 금천구 관제요원이 CCTV를 역추적 하여 범인을 검거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한편 구는 범죄를 예방하고 사건 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지역 내 721개소 2,374대의 CCTV 카메라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29개소에 생활안전 방범용 CCTV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안전도시과(☏2627-190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