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안심식당’ 참여 음식점 모집
상태바
‘서울형 안심식당’ 참여 음식점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8.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 홍보, 15만원 상당의 물품 제공…이달 말까지 신청 접수
서울형 안심식당 인증 스티커
서울형 안심식당 인증 스티커

강서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음식점을 선정해 서울형 안심식당으로 지정운영한다. 구는 지난해 총 146개소를 지정해 현재 운영 중이며, 올해 추가 지정을 위해 50개소를 목표로 신청을 받는다.

안심식당이란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하는 제도다. 음식을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및 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올바른 마스크 착용 음식점 소독 환기 등 서울형 안심식당 4대 필수 과제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거쳐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서울형 안심식당으로 선정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고,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 안심식당으로 표시돼 홍보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5만 원 상당의 위생물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이번달 31일까지 담당자 이메일(liz2020@gangseo.seoul.kr)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강서구보건소 위생관리과에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이번 안심식당 지정을 통해 각자 음식을 개인 접시에 덜어먹는 문화가 확산되고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