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 받습니다”
상태바
“강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 받습니다”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8.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부문 총 9명 이내 선정…오는 27일까지 접수

강서구는 오는 27일까지 강서구민상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강서구민상은 구민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쓴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 봉사 환경보호 문화체육 발전 미풍양속(효행, 선행 등) 5개 부문으로 총 9명 이내의 강서구민이 선정된다.

추천대상자는 올해 1011일 기준, 강서구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구민단체(사업체 포함) 또는 그 구성원 중 부문별로 특별한 공로가 있는 사람이다. ,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세대원이 아닌 20명 이상의 구민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을 원하는 주민은 구민 연명에 의한 추천서, 공적조서, 주민등록초본(최근 3년간 주소변동 이력 포함),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부문별 관계 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수상자는 공적내용 사실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은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동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우선 초청, 정부 표창 및 포상 우선 추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구를 위해 헌신, 봉사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오신 숨은 주역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민상은 지난 1997년 처음 제정되어 지금까지 총 191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