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연휴 이후 선제검사 받으세요~!
상태바
휴가·연휴 이후 선제검사 받으세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8.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휴가·연휴 이후 증상이 없어도 가까운 검사소에서 검사 권유
- 구 홈페이지, SNS, 현수막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
- 광복절 연휴·휴가철, 집에서 안전하게 머무르기 요청

광진구가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을 막고자 ‘휴가·연휴 이후 코로나19 선제검사 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하계 휴가 및 연휴 기간 외부활동과 타지역 방문 증가 등으로 감염전파 위험이 우려됨에 따라 선제검사를 권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구는 지하철역 9개소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등에 ‘휴가·연휴 이후 꼭 코로나19 선제검사 받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게재하고, 공동주택 엘리베이터 내 영상매체와 지하철 빅스크린을 통해 선제검사에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광진구청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를 통해 ▲이동과 여행보다 집에서 머무르기 ▲불가피한 이동 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는 필수 ▲이동 후 일상 복귀 전 선제검사 받기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현재 광진구는 ▲광진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중곡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 ▲자양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 ▲건국대학교병원 선별진료소(유료) ▲건대입구역 청춘뜨락 찾아가는 선별진료소(8.14일까지) 등 총 5곳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선별진료소 방문 전 미리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대기현황판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광진구보건소와 중곡보건지소‧자양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 소요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대기시간이 짧은 선별진료소를 선택해 찾아갈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서울맵사이트에 접속하여 선별진료소 혼잡도 현황을 선택하면 서울시 전역의 선별진료소 혼잡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