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강서구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9.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센터 지원, 우리동네 방역 깔끄미 등 4개 사업 투입
예방접종센터 지원 업무 모습
예방접종센터 지원 업무 모습

강서구는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공공일자리를 마련하고 오는 24일까지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취업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은 물론 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인력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취지다.

18세 이상 65세 미만 강서구민 중 취업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등)에 해당하거나 코로나19로 실직 또는 폐업을 경험한 주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 기존 공공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생계급여 수급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모집인원은 총 90명이며, 참여자로 선정되면 오는 913일부터 1210일까지 하루 3~8시간을 근무하게 된다.

대상사업은 예방접종센터 행정 지원(13) 우리 동네 방역 깔끄미(40) KC대학교 방역 지원(7) 복지대상자 안부 확인(30) 4개로 운영된다.

예방접종센터 행정 지원사업 참여자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접종센터의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우리 동네 방역 깔끄미‘KC대학교 방역 지원사업 참여자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한 환경 정비와 방역 업무를 한다.

복지대상자 안부 확인사업 참여자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는 업무를 맡는다.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현장 방문도 병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갖춰 오는 24일까지 강서구 일자리정책과(강서구 양천로5710-10, 4)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격 유무, 재산상황, 가구소득 등 선정기준에 따라 사업 참여자를 선발하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다음달 8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