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1년 제6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강동구, 2021년 제6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최우수상 수상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1.09.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형 아동비만예방 모델, ‘움직이는 교실!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최우수상 수상으로 정책 효과 입증
- 관내 미참여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확대 추진!

강동구 ‘움직이는 교실!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사업이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주관하는 2021년 제6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전에서 공동정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한 102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매년 분야별 건강도시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국내 유일의 건강도시 공모전이다.

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비만율의 심각성을 조기에 인식하여2017년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아동비만예방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WHO우수사례인 핀란드 세이나요끼시의 아동비만감소 모델을 적용한 강동형 아동비만예방 모델 ‘움직이는 교실!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사업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매년 구 예산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제안한 설계에,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학교 옥상, 후미진 뒤뜰, 텅빈 로비 등을 놀이와 학습이 가능한 카페형 공간으로 바꿔 학생들의 비만예방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있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정책의 효과가 입증된 만큼 아직 참여하지 않은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전체에 해당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