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협치학교‧협치지기 배움터’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서협치학교‧협치지기 배움터’ 수강생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9.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협치 역량 강화 교육 9월 한달간 운영

강서구는 협치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지역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을 위해 9월 한 달간 강서협치학교협치지기 배움터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강서협치학교는 협치의 개념을 잡는 기초 교육을 내용으로 오는 8일과 10일 이틀간 진행되며 협치 인문학1(언어감수성) 협치 인문학2(회복탄력성) 지역사회문제 해결 사례 협치 정책융합 등 총 4회로 구성됐다.

협치 인문학은 협치의 의미와 가치를 알아보고 지역사회문제 해결 사례시간에는 협치 활동가들의 현장활동을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협치 정책융합강의에서는 마을공동체, 참여예산, 사회적 경제 등 협치관련 정책을 알아본다.

구의 협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협치지기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협치지기 배움터강좌는 심화 교육과정으로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열린다.

실제 현장에서 원활한 협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습득활용하는 법을 골자로 하며 협치지기 정체성 디자인 띵킹을 통한 창의력 문제해결 퍼실리테이션 기본 기술(관계, 소통) 퍼실리테이션 핵심기술(회의 운영) 등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협치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협치학교93일까지, ‘협치지기 배움터9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20명을 모집하는 협치지기 배움터참여자는 강서협치학교수료자를 대상으로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 사회에 협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협치를 재밌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인만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