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정부합동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상태바
區, 정부합동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 동대문신문
  • 승인 2021.09.2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평가, 재정인센티브 2천만원 확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등급(A등급)을 달성하며 정부합동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국정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또는 그 장이 위임받아 처리하는 국가사무, 국고보조사업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국가의 주요시책 등에 대해 행정안전부장관이 관계중앙행정기관의 장과 합동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구는 올해 실시한 2020년도 실적 평가 결과 자치단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수행 성과 지자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확인조사 기간 내 처리율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목표 달성률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노력도 온실가스 감축 노력 달성률 상세주소 부여실적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한 성과 달성으로 재정인센티브 2,0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 실시한 2019년도 실적 평가에서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율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 수혜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최우수등급(S등급)을 받으며 인센티브 4,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더불어 구는 그동안 추진상황 보고회와 평가 지표에 대한 실적 점검을 실시하며 부진한 항목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지표 담당자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아울러 구는 오는 10월에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매월 개별 지표에 대한 실적 점검을 통해 정부 시책의 추진 성과를 꼼꼼히 챙겨 나간다는 입장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가 정부합동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이라는 좋은 평가로 이어져 보람된다""앞으로도 정부 보조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향후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