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건축가와 함께하는 비대면 건축교실 ‘가가호호’운영
상태바
성동구, 건축가와 함께하는 비대면 건축교실 ‘가가호호’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0.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동초등학교 등 29개 초등학교 학생 156명을 대상으로 개최
- ‘함께 배우는 공간’, ‘공간 속 수학 찾기’,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발전 체험’등 영상제공

성동구는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건축가와 함께하는 비대면 건축교실 ’가가호호’를 운영한다.

성동구 건축사회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경동초등학교 등 29개 초등학교 학생 156명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영상수업으로 마련됐다.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학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영상 제공 전 참가대상자들에게 해당 과목에 필요한 학습 교구를 자택으로 택배 배송하고, 수업이 끝난 뒤 학생들이 제작한 실습 결과물을 다시 회수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진행하는 전 과정에는 성동구 건축사 협회 회장 정창호 건축사, 협회원 조원준 건축사 등의 도움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함께 배우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우리 동네 재미있는 공간을 찾고 구축 원리를 체험하는 호서대학교 건축학과 강지은 교수의 강의가 제공된다. 수학적 원리를 작도 활동을 통해 스스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과 장혜원 교수의 ‘공간 속 수학 찾기’와 함께 신재생 에너지에 대하여 이해하고 태양광 모듈 체험을 통해 건축과 신재생 에너지를 결합해 보는 고려대학교 박주영 교수의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발전 체험’ 프로그램 영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2017년 첫 개최 이후 6회째 개최를 맞이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25일부터 ‘건축과 지구’라는 주제로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며, 다음달 15일에는 참가자들의 결과물을 평가하고 수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