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핼러윈데이 대비 건대 맛의 거리 캠페인 및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광진구, 핼러윈데이 대비 건대 맛의 거리 캠페인 및 현장점검 실시
  • 장문호 기자
  • 승인 2021.11.01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젊은 층과 외국인 몰리는 건대 맛의 거리에서 방역수칙 준수 홍보 캠페인 실시
- 관내 파티룸 및 건대입구역 일대 음식점 현장 점검 병행
- 광진구재난극복협의회 및 자율방재단 등 민‧관‧경 함께 나서
핼러윈데이 대비 건대 맛의 거리 캠페인
핼러윈데이 대비 건대 맛의 거리 캠페인

광진구는 29일 일상회복의 방역고비가 될 수 있는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방역수칙 준수 홍보 캠페인 및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31일 핼러윈데이를 대비하여 젊은 층과 외국인이 많이 찾는 건대 맛의 거리를 대상으로 선제적인 방역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핼러윈데이 대비 관내 파티룸 점검
핼러윈데이 대비 관내 파티룸 점검

민‧관‧경 합동으로 광진구재난극복협의회 및 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와 경찰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와 더불어 젊은 층의 선제검사 및 백신접종률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구는 이날 관내 27개의 파티룸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섰다. 방역수칙 안내 및 이행상태 확인, 밀폐된 공간에서의 무분별한 파티모임 등을 점검하고 방역수칙 위반사항이 확인된 영업소에 대해서는 운영중단, 과태료 부과 등의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핼러윈 기간이 일상회복의 중요한 변곡점이 될 수도 있는 만큼 그 동안 지켜왔던 방역이 한순간에 무너지지 않도록 방역수칙 준수 홍보 캠페인과 현장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긴장을 늦추지 않도록 실효성 있는 방역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구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건대입구역 일대 음식점 등 130여 곳을 대상으로 방역 및 위생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며 외국어로 된 방역수칙 준수 홍보물을 배부했고, 지난 9월 지역 내 편의점 332곳과 유흥시설 및 음식점 5913곳에 대한 방역수칙 집중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